식당·편의점·통신료 10% 아껴요…'즉시할인' 카드 인기

입력 2024-04-07 17:51   수정 2024-04-08 00:37

고물가와 불경기 여파로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. 전월실적 조건이 없는 ‘무조건’ 카드도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.

7일 국내 최대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공개한 ‘2024년 1분기 인기 신용카드 톱10’에 따르면 상위 10개 카드 중 8종이 할인형 카드였다. 지난 1~3월 카드고릴라 이용자들의 상품 조회 수와 신청 실적을 바탕으로 집계한 순위다.

1위는 KB국민카드의 ‘마이 위시(MY WE:SH)’가 차지했다. 이 카드는 지난해 3월부터 올 2월까지 1년간 고릴라차트 월간 1위를 지켰다. 전월실적 40만원 이상이면 △KB페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 10% △음식점·편의점 이용금액 10% △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금액 10% 등 혜택별로 월 최대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.

2위에 오른 신한카드의 ‘미스터 라이프(Mr.Life)’도 꾸준히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온 스테디셀러다.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을 충족하면 공과금, 편의점, 병원·약국, 세탁소, 온라인 쇼핑 등 업종별로 10% 할인받을 수 있다.

삼성카드의 ‘삼성카드 앤 마일리지 플래티넘(스카이패스)’은 3위에 올랐다. 이 카드는 일상생활에서 전월실적 없이 항공 마일리지를 쌓기 좋은 카드다. 1000원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가 기본 적립된다. 백화점, 주유, 커피, 편의점, 택시 등을 이용하면 1000원당 스카이패스 2마일리지가 적립된다.

4위에는 롯데카드의 ‘로카 365’가 자리했다. 이 카드는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이면 아파트 관리비, 공과금, 교통비, 통신비, 배달앱 이용금액, 보험료 등을 각각 10% 할인받을 수 있다. 5위는 신한카드의 무조건 카드인 ‘딥드림’이다. 전월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 시 0.7%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.

카드고릴라가 꼽은 인기 체크카드 1위는 NHN페이코의 ‘페이코 포인트 카드’였다. 이 카드는 지난해 연간 결산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켜냈다. 전월실적과 적립 한도 없이 국내 결제금액의 최대 1% 적립을 제공한다. 해외 겸용으로 발급 시 해외 수수료가 무료다.

2위는 KB국민카드의 ‘노리2 체크카드’가 차지했다. 전월실적 조건 없이 스타벅스·커피빈 등을 이용하면 10% 할인을 월 최대 3000원까지 제공한다. 온오프라인에서 KB페이로 결제 시 2% 추가 할인된다.

3위에는 우리카드의 ‘카드의정석 오하체크’가 올랐다. 이 카드는 전월실적 20만원 이상이면 온라인 쇼핑, 간편결제,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5%를 캐시백해준다. 4위와 5위에는 각각 신한카드의 ‘딥드림 체크’, 하나카드의 ‘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’가 자리했다.

딥드림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.2%가 적립된다. 네이버페이 하나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25만원 이상일 경우 모든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.2% 적립받을 수 있다.

서형교 기자 seogyo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